세계적인 투자가들이 말하는 투자 조언세계적인 투자가들이 말하는 투자 조언

Posted at 2013.05.11 19:58 | Posted in 글로벌 금융 이야기/글로벌 투자



억만장자 투자가 스탠리 드러켄밀러는 호주달러의 하락세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면서 투자자들에게 호주달러 하락에 베팅하라고 조언했습니다.


이러한 전망과 투자 조언은 수요일 뉴욕에서 열린 ‘손 투자 컨퍼런스(Sohn Investment Conference)’에서 대세를 이뤘습니다. 이 컨퍼런스에서는 세계 유수의 헤지펀드 매니저들이 참석해 각각 15분 동안 자신의 투자 의견을 발표하며 소아암 등 아동 질병의 치료를 돕기 위한 기금 마련 자선 행사로 매년 개최됩니다.


이번 뉴욕 컨퍼런스에서는 다양한 투자 조언들이 나왔습니다. 스티브 아이즈먼은 미국의 주택건설 관련주를 추천했습니다. 그런가하면 제임스 케이노스는 씨게이트 테크놀로지의 주가 하락을 점쳤고 카일 바스는 최근 파산한 상가명부 서비스 회사 두 곳의 합병으로 탄생한 옐로페이지 기업 한 곳을 추천했습니다. 엔화 하락에 베팅해 큰 수익을 거둔 바스는 엔-달러 환율이 앞으로 120엔대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화요일 오후 99엔이었던 엔-달러 환율은 수요일 오후 99.02엔을 기록했습니다.


드러켄밀러는 호주 중앙은행이 추가 금리 인하를 단행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금리인하는 호주달러화에 평가절하 압력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앞서 호주준비은행은 금리를 역대 최저수준으로 인하, 호주달러화의 강세가 경제 성장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드러켄밀러는 “우리는 호주달러의 하락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브라질과 캐나다 같은 상품통화는 피해야 한다고 투자자들에게 조언했습니다. 현재 호주달러는 2개월래 최저 수준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달에만 3% 이상 하락했습니다. 지난 화요일 오후장 1.0185달러였던 호주달러는 수요일 오후장에서 1.0171달러로 떨어졌습니다.


이와 유사한 라스베가스의 SALT 헤지펀드 컨퍼런스에서는, 미국 경제 및 증시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이 주를 이뤘습니다. 많은 참석자들이 현재 미국의 경제 상황을 1990년대 후반에 비유했습니다. 당시 미국은 다른 국가들의 경제 성장률을 모두 제쳤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참석자들은 헤지 펀드들이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지역으로 일본을 꼽았습니다.


한편, 뉴욕 컨퍼런스의 아이즈먼은 미국 주택시장에 대해서는 낙관했지만, 캐나다가 미국이 한 실수를 똑같이 저지르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레나와 스탠다드 퍼시픽, 풀트그룹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는 그는 주택건설 관련주가 저렴했던 시기는 지났지만 펀더멘털 개선분이 아직 가격에 반영되지 않은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또 모기지 파이낸싱 회사 오크웬 파이낸셜을 가리켜 미국 시장에 투자하는 최선의 방법 중 하나라고 표현했습니다.


캐나다에 대해서는, 정부의 정책과 지원이 엇박자를 내면서 주택 시장에 거품이 생성됐다고 묘사했습니다. 아이즈먼은 하락세가 점쳐지는 주식을 상세히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제1차대출기관인 토론토의 홈 캐피털 그룹을 향해 비판의 화살을 쏘았습니다. “만약 주택시장이 곤두박질치면 이 회사는 문제에 봉착하게 돼있다”고 말한 것이죠. 이 발언에 대해 홈 캐피털 그룹측은 인터뷰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그런가하면, 케이노스는 시게이트의 주가 하락을 예상하는지 여부를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는 PC 업계가 직면한 경영상의 난제들은 시게이트의 주력 상품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부문에서 훨씬 더 두드러진다면서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시게이트에서는 이 견해에 대한 답변을 들을 수 없었습니다.


옐로페이지 기업 덱스 미디어를 강력히 추천하는 바스는 상가명부 서비스업이 자체적인 문제를 안고 있기는 하지만, 덱스 미디어는 “종이판 상가명부의 인쇄 감소”로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합니다. 그는 시가총액 약 2억 3,400만 달러인 덱스 미디어가 온라인 사업을 확대하고 부채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Sourcehttp://online.wsj.com/article/SB10001424127887324059704578471411092098062.html?mod=WSJ_hp_EditorsPicks
                 Bloomberg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